23.9.8 샤페론, 율촌, 레인보우로보틱스, 유진로봇, 피델릭스

2023. 9. 8. 14:43주식 공부/금일의 주식시장 분석

반응형

 

주식시장 프리뷰 

 

 

오늘의 주식시장은 여전히 로봇테마가 뜨거웠고

유진로봇과 레인보우 로봇이 신고가를

계속 갱신하면서 미친듯이 상승했다.

 

 

 

 

 

 

레인보우 로보틱스

 

7거래일 연속상승과 신고가 갱신이라는 말도 안되는 모습을 보여준

레인보우 로보틱스!!! 이제는 매수구간의 손을 떠났고

급락 첫투매 반등을 노려야하는 종목으로 들어갔다.

 

 

 

 

 

 

 

레인보우로보틱스 프로그램

 

프로그램도 지속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었는데

20만원대는 한번 접었다가 쉬었다가 가면

눌림잡으려고 기다렸는데 

오늘은 그런 타이밍도 안주고 그대로 급등시켰다.

 

아니 좀 쉬었다가 가지!!!!!!! 

 

 

 

 

 

 

 

쉬지도 않고 상승시킴

 

근데 나는 왜 레인보우로보틱스 매매를 못했을까?

반성에 반성을 해본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일봉

 

어제는 20만원대를 앞두고 투매물량이 나오길래

오늘 살짝 조정 눌러주면 담아보려 기다렸다.

 

 

 

 

 

 

 

 

 

레인보우 로보틱스 분봉

185000원 구간까지 빠지면 

상황을 보고 분할매수로 쬐금씩 담아볼 생각이었으나

그 위를 지지하면서 그대로 20만원을 뚫어버렸다.

 

언제 한번은 20만원을 때리면서 매수물량을 털어버릴 가능성이 높기에

눌림 매수를 기다렸으나 기냥 달리면서 20만원 돌파!

 

 

 

 

 

 

 

 

 

 

 

유진로봇 일봉

 

유진로봇도 경고풀리고 미친듯한 상승세

만원 위에서 눌림으로 잘 잡고 반등에 정리하기도 했는데

매도이후 투양봉이 겁나게 올랐다.

 

 

 

 

 

 

 

오늘의 종목 : 샤페론 

 

 

 

샤페론 분봉

 

비록 로봇테마주는 건들지 못했지만

오늘의 핫한 종목 샤페론으로 승부를 보고 수익을 제법 내었다.

 

샤페론은 +10% 구간부터 매수를 들어가서 

상한가에 전부 청산을 하고 

너무 이른 시간 상한가라서 풀리자 하락에 눌림반등을 노리고 매수해서

상한가에 전부 정리하면서 매매를 마쳤다.

 

오늘 장전부터 샤페론은 좋은 뉴스가 나왔고

시가갭은 +6.28% 밖에 안뜨는 굿타이밍이었다.

 

 

"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

‘누겔(NuGel)’의 임상2상(NCT06024499) 임상시험계획(IND)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임상 2상 결과가 나온것도 아니고 2상 계획을 승인받았다는 거지만

미국이란 키워드와 아토피란 키워드가 잡혔고

로봇테마 이외에 할게 없던 시장에서 나름 신선하고 핫한 재료였다.

 

 

 

 

 

 

 

 

샤페론 일봉

 

샤페론은 시가갭으로 120일선 위를 가볍게 돌파하면서

일봉차트가 아주 이쁘게 만들었고

6천원 구간과 200일선을 시원하게 돌파시면서

상승차트로 만들었다.

 

차트 모양새는 오늘 매매하기에 좋은 종목이었다.

 

 

 

 

 

 

 

 

 

 

피델리티

 

피델릭스는 중국의 미국 아이폰 이슈때문에 오늘 한번 쳐주지 않을까?

란 생각이 아주 강했고

시총이 870억원 밖에 안되는 회사가 어제 거래대금이 1792억원이 터졌다

 

피델리티가 아니고 피델릭스인데.....

 

시초가 하락에 짧은 반등을 노리고 매매를 마쳤는데

좀더 지켜보다가 한번더 매수했어야했다.

 

오늘 추가 뉴스로 중국 텐센트가 자체개발 AI모델을 공개했다는 뉴스도!

 

장초반 하락할때 이대로 안끝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많이 아쉬운 종목이었다.

 

아마 샤페론이 없었으면 피델릭스를 계속 매매했을 것 같다. 

 

 

 

 

 

오늘 주식시장은 금요일임에도 오전장 아주 힘이 좋았는데

유진로봇이나 레인보우로보틱스 하나만 잡아도 좋았을 시장이고

 

아진엑스텍을 약상매매로 잡아도 +5%이상 수익내기 좋은 장이었다.

 

 

 

그런데 왜 나는 오늘도 로봇테마를 매매하지 못했을까?

 

 

 

결론은 여전히 단타치기에는 좋은 주식시장이다.

코스닥 거래대금도 10조원이상을 유지하고